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외국인 유학생 초청 관광 팸투어 실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7-02 09:55:25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외국인 유학생 초청 관광 팸투어 실시

 

 

파주시는 지난 627일부터 28일까지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해 관광활성화 팸투어를 실시했다.

 

지난 해 4.27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이래로 한반도에 긴장완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분단의 상징이었던 DMZ가 평화의 상징으로 바뀌면서 평화관광 활성화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팸투어는 단순히 주요 관광지만을 둘러보는 것이 아니라 한국전통문화와 역사 및 자연을 체험하는 특색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등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DMZ관광지와 헤이리예술마을의 근현대사 박물관을 돌아보며 한국의 역사를 몸소 체험했으며 해외 입양인들을 위해 조성된 엄마품 동산도 방문했다. 또한 전통 궁중 백김치를 직접 만들며 한국과 파주의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파주시는 이번 팸투어가 여행을 좋아하고 SNS활동이 왕성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큼 참여자들이 단순히 팸투어 기간만 즐기고 가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들의 생생한 체험후기가 각자의 SNS계정을 통해 확산돼 직·간접적인 다국어 관광마케팅의 효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주시는 이달에 선발된 파주시 외국어통역 관광안내사를 배치해 다국어로 관광안내를 제공하는 등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고 관광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올해 첫 회로 성황리에 종료된 이날 팸투어에 힘입어 두 번째 외국인 유학생 대상 관광활성화 팸투어가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