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 작은도서관 50곳서 아이돌봄 지원사업 시범실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5-29 09:19:25 | 수정일: 0000-00-00 00:00:00

경기도, 작은도서관 50곳서 아이돌봄 지원사업 시범실시

 수원 하늘땅작은도서관 내부 모습


1회 추경에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예산 3억 원 확보

- 초등학생 대상으로 방과 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 등 지원

- 방학 중 작은도서관 운영시간 연장하여 맞벌이 부모 편의 제공

도내 15개 시군 50개소 선정, 시범 실시

 

경기도가 초등생 돌봄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작은도서관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도는 이번 제1회 추경예산에 관련사업비 3억 원을 확보했다.

도는 앞서 지난 4월 초등생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경기도아이돌봄협의회를 출범하고, 돌봄체계 구축과 시설 확대 및 작은도서관을 활용한 돌봄 틈새 메우기에 나서고 있다.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방과 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토론북아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마을공동체의 구심점인 작은도서관이 돌보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 주는 것이다. 운영시간도 학부모들 귀가 시간인 오후 7시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오는 7월부터 도내 15개 시군 50곳의 작은도서관에서 시범 실시한다. 도는 올해 운영성과 등을 보고 내년에 지속확대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강태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작은도서관 정책은 주로 영유아에 집중된 공적 돌봄 서비스를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안정된 공간과 독서환경이 구비돼 있는 작은도서관이라면 돌봄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