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 어르신즐김터’ 40개소 현판수여 및 제막식 … 본격 운영 들어가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4-10 11:37:11 | 수정일: 0000-00-00 00:00:00

 

 

9일 용인대학교 사회봉사센터에서 올해 어르신즐김터 40개소 현판 받아

- 경기도, 도내 곳곳에 어르신 즐김터 지정운영 1천만원 사업비 지원

- 맞춤형 문화 여가 프로그램 운영, 여가공간 제공 및 동아리 발굴 지원

- 성과공유회 및 기자단 운영 통한 홍보도 진행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 도울것

 

경기도가 도내 어르신들의 문화 및 여가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한 어르신즐김터’ 40개소가 9일 용인대 사회봉사센터에서 현판 수여 및 제막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식전공연과 참석자 소개, 사업 경과보고, 즐김터 소개 및 사업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2월 공개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어르신즐김터로 선정된 도내 21개 시군 내 40개소 관계자들이 현판을 전달 받았다.

지난 2017년 첫 시행 이후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어르신즐김터 사업은 도내 어르신들이 문화적으로 소외되지 않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내 유휴공간에 문화 및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도는 어르신즐김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문화여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그림, 사진전시회, 영화관람 등 상시적 여가공간 제공 동아리 경연대회 및 작품공모전을 연계한 동아리 발굴 및 지원 등이 실시될 수 있도록 1개소 당 1,000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특히 도는 올해부터 어르신들이 어르신즐김터에서 갈고 닦은 솜씨를 가족 및 친구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어르신동아리 경연대회 ‘9988톡톡쇼를 비롯, 작품공모전 등과 연계하여 성과 공유회를 가질 계획이다.

아울러 3기 어르신 문화즐김 기자단을 구성해 동아리 경연대회와 작품공모전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활동을 어르신들이 직접 취재하도록 하는 한편, 취재한 내용을 경기도 문화즐김 홈페이지(https://경기9988.kr/) SNS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정용암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이 문화복지 시각지대에 놓이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경기도형 어르신즐김터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도내 어르신들이 어르신즐김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정희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권정선지석환 도의원, 이종환 대한노인회경기도연합회장,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류영철 경기도 보건복지국장 등이 참석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