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남부스마트복지센터 개소 1주년 기념행사
파주시 남부스마트복지센터 개소 1주년 기념행사
‘남부스마트복지센터 마을의 향기를 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시몬) 남부스마트복지센터는 개소 1주년을 맞아 ‘1년의 공감과 기억 그리고 성찰_남부스마트복지센터 마을의 향기를 품다’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개소 1주년 기념행사는 1년간의 마을활동을 담은 사진전과 남부스마트복지센터를 주제로 한 오행시 짓기, 단어 찾기 그리고 1주년 기념 떡 나눔 행사로 지역주민과 개소 1주년을 축하했다.
운정 지역에 남부스마트복지센터의 거점 공간을 개소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의 도움이 컸던 만큼 이번 1주년 기념행사 역시 지역주민들과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였다고 한다.
남부스마트복지센터 사회복지사들은 봄처럼 포근함을 가지고 지역주민들에게 다가와서, 여름처럼 뜨겁게 열정적으로 주민들과 함께 활동을 하고, 가을에 곡식을 추수하듯 주민들과의 활동을 통해 감사함과 즐거움을 거두었고, 겨울눈이 온 세상을 품어주 듯 주민들과 함께 이웃들을 품고 정을 나누었던 1년이라는 시간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정시몬 관장은 “운정 지역에 주민들을 위한 남부스마트복지센터가 개소될 수 있고 1년간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함께 해주신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하며, 더욱 열심히 사회복지서비스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한 거점 공간 뿐 만 아니라 마을별로 찾아가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사업들을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의 복지서비스 욕구를 해소하고자 운정 지역에 남부스마트복지센터 팀을 구성하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을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