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더 나은 놀이터 어떻게 만들까? 경기도, 12일 워크숍 개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3-10 11:15:09 | 수정일: 2019-03-10 11:16:57

 

더 나은 놀이터 어떻게 만들까? 경기도, 12일 워크숍 개최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 워크숍, 312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개최

- 놀이터 디자인, 안전기준, 해외사례 등 전문가 강연

-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사업의 품질 제고

- 정책수요자인 아이들이 놀이터사업에 참여하는 방안 토론 등

도민, 시만단체, 놀이터설계 용역사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해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놀이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기도는 오는 12일 오전 1030분부터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놀이터분야 전문가 및 도내 31개 시·군 담당 공무원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하는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특색 있는 놀이터디자인 방안, 놀이터안전기준, 정책수요자인 아이들이 놀이터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뒀으며 전문성 있는 강의와 토론을 통해 담당공무원의 직무능력 및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가 강의로는 놀이터 톺아보기, 톺아짓기 (‘조경작업소 울김연금 소장) 놀이터 디자인, 추방에서 귀환으로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놀이터 놀이시설 검사기준 (대한산업안전협회 생활안전부 임은성 부장) 놀이터 해외사례 (수원시정연구원 정수진 연구위원)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가 강의 외 정책수요자인 아이들이 놀이터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토론회도 실시된다. 특히 지난해 오산시의 우수사례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확산 및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해 보는 기회도 갖는다.

김영택 경기도 공원녹지과장은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의 품질제고를 통해 아이들이 재미있고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시군에서도 경기아이누리놀이터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경기아이누리놀이터는 그간 획일적인 시설물 위주였던 기존의 놀이터에 혁신을 가미, 아이들이 흥미는 물론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대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을 만들기 위해 도입된 신개념 놀이터다.

공식 브랜드명인 아이누리놀이터아이와 세상을 뜻하는 순 우리말 누리를 합쳐 만든 것으로,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고 창의적인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시·군 담당공무원 외에도 놀이터에 관심 있는 도민, 시민단체, 놀이터설계 용역사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