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주민주도형‘달빛공방’한지등 전시회 개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3-05 11:40:13 | 수정일: 2019-03-05 11:41:38

파주시, 주민주도형달빛공방한지등 전시회 개최

Please wait while image is uploading...

 

 

파주시 법원읍 달빛공방이 지난 228일부터 39일까지 열흘간 운정호수공원 내 에코토리움에서 달빛공방 전통 한지등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달빛공방에서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인삼등, 하트등, 비행기등을 비롯해 다양한 모양의 전통등 약 100여점이 전시된다. 달빛공방은 2016년 파주시가 오감만족 희망 빛 만들기 프로젝트일환으로 추진한 주민참여형 전통등 제작교육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는 주민구성원들이 협동조합 설립 및 자립해 법원읍에 대표적인 주민주도형 공방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박미희 달빛공방 대표는 저를 포함한 공방식구들은 지난 4년간 전통등을 만들어 어두운 지역에 희망의 빛을 밝히고자 노력했다이번 전시회에서 그동안 만든 작품들을 전시해 전통등의 매력을 주위 분들과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지난 2016년 법원읍 대능리 일원 구()집창촌을 문화창조빌리지로 성공적으로 탈바꿈하고 전통등 예술공방 마련과 주민주도형 공방운영 지원하면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이수호 파주시 도시재생과장은 달빛공방과 같이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선 주민주도형 사업이 많아져야하며 이를 위해선 주민참여의지가 가장 중요하다향후 파주 돌다리 문화마을 조성사업, 전통등 특화거리 조성사업 등과 연계해 법원읍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