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교하도서관‘2019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시범사업’선정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2-26 10:13:34 | 수정일: 0000-00-00 00:00:00

교하도서관‘2019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시범사업선정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2019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시범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초등학생에게 그림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교육을 통해 독서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력·창의력 향상을 위해 본 사업을 시행 중이다. 교하도서관은 독서와 연계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 내 도서관의 역할 확산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본 사업에 응모, 선정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67일부터 매주 금요일 4회에 걸쳐 초등학생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자료실 담당 사서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전문 강사의 지도 하에 관련된 메이킹, 스크래치, 기기연결을 통해 참가자들이 만든 결과물이 작동하도록 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 그 내용이다.

 

교하도서관은 주제도서 특별전시를 통해 사전 독서를 유도하고 책읽어주는 도서관에서 그림책을 함께 읽어보며 프로그램 운영의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2019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시범사업은 평소 교하도서관의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책읽기 습관을 길러온 어린이들이 친근한 그림책과 함께 코딩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프로그램 교육이 아닌 책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성을 높이는 도서관의 역할 강화와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