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교하도서관,‘무대에 선 독자, 객석에 앉은 시인’공연 - 교하도서관 2018 상주작가 지원사업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2-22 12:16:54 | 수정일: 0000-00-00 00:00:00

교하도서관,‘무대에 선 독자, 객석에 앉은 시인공연

- 교하도서관 2018 상주작가 지원사업

 

 

 

 

파주시 교하도서관이 관내 지역주민과 청소년, 동네 작가가 함께 만들고 출연하는 무중력 차원이동 낭독극무대에 선 독자, 객석에 앉은 시인39개최한다.

 

해당 공연은 작가가 읽고 독자가 듣는 기존의 낭독회를 지양하고 무대에 선 독자가 작품을 읽고 텍스트의 주인공이 객석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형태의 차원이동 낭독극이다. 도서관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문학-연극 통섭강좌 시적인 순간, 극적인 순간의 수강생들이 낭독 주체가 돼 무대에 선다.

 

시적인 순간, 극적인 순간은 상주작가 기혁 시인과 배우 황건이 지난 1월부터 문학과 연극 전반에 대한 강의를 맡아 동네작가 박연준 시인의 시집 베누스 푸티카를 텍스트 삼아 독자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연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왔다.

 

기혁 시인의 사회를 시작으로 객석에 앉은 동네 시인 박연준을 비롯해 한-우즈벡 청와대 국빈 만찬에 초청됐던 우즈벡 출신의 실력파 바이올리니스트 닐루, 아코디언 연주자 정태호가 출연해 자선시 낭독과 축하 연주를 들려준다. 배우 황건은 총연출과 축하공연(노래)을 맡는다.

 

전현정 교하도서관장은 지역주민들이 문학적 감수성을 키우고 시원한 노래와 아름다운 연주를 통해 지루하지 않고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교하도서관 3층 소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신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 또는 전화(031-940-5162),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