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 참여기관 공개 모집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2-14 10:20:47 | 수정일: 2019-02-15 09:52:19

경기도,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참여기관 공개 모집

 

 

도내 비영리법인 및 단체 6개소 내외 선정, 5천만 원 내외로 사업비 차등 지원

장애인직업훈련, 적합직종 개발 및 운영,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등 수행

- 장애인의 유형별, 지역사회별 특성에 맞는 장애인 일자리 확대 도모

- 신청서류 작성 후 오는 228일까지 제출

 

경기도는 ‘2019년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도내 법인 및 단체를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14일 밝혔다.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은 장애인들에게 장애유형별, 지역사회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선정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 발굴 및 보급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총 사업비는 3억 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사업수행 기관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장애인 직업훈련 지원 장애인 적합 직종 개발 및 운영 중증장애인의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등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을 늘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다음달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 등을 통해 6곳 내외의 수행기관을 선정한 뒤 오는 43차 지방보조금 심사를 진행, 사업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사업비를 기관 당 5,000만원 내외로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참여 대상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지원 등 사업수행을 위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도내 비영리법인 및 단체,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관 등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법인 및 단체는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도정뉴스>고시공고)에서 제출서류를 확인작성한 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청 장애인복지과(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에 방문제출하거나 등기우편 및 이메일(mtmchoi@gg.go.kr)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장애인복지과(031-8008-3375)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민간영역에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인 만큼 사업 수행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사업 공모를 통해 총 7개 기관을 선정, 장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

특히 코레일, 이마트 등과의 취업 연계를 통해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한 JOBGO사업’(남양주장애인복지관)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MOU’ 체결을 통해 달팽이 뮤신을 이용한 천연비누 제작 작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파주민들레달팽이농장’(파주자유로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은 우수 추진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밖에도 도는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장애인 40명을 선발해 도청 내 각 부서와 도내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배치하는 한편 장애인 2,796명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