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읍 연풍리 지역주택조합, 사업추진 어디까지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9-01-28 16:20:04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읍 연풍리 지역주택조합, 사업추진 어디까지

- 20183월 조합설립인가, 아파트475세대(조합원315), 지하2~지상24(9개동)

 

 

파주시 파주읍 연풍리 일원에 추진 중인 연풍리 지역주택조합이 지난 달 조합원 모집과 토지확보를 마치고 사업계획승인을 신청해 현재 유관부서(기관)와 관련 법 검토 진행 중이다.

 

향후 관련 법 검토 의견과 건축위원회 심의 의견을 종합해 특이사항이 없을 경우 사업계획승인 절차를 밟게 된다. 지역주택조합은 무주택자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자인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해 주택법에서 시행되는 제도다. 이번 연풍리 지역주택조합이 성공할 경우 내 집 마련뿐만 아니라 상당기간 개발이 정체됐던 파주읍 연풍리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 분양아파트와는 달리 조합원이 사업주체가 돼 직접 토지를 매입하고 시공사를 선정해 아파트를 짓는 방식으로 일반분양에 비해 분양가격이 낮은 장점은 있지만 사업추진이 불확실하다는 단점이 있다.

 

현재 파주시 내 지역주택조합은 총 9개가 있으며 이 중 조합설립인가를 득한 조합은 연풍리지역주택조합 문산통일지역주택조합 금촌역 삼성 홈엘리브가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주체는 조합원이라는 점을 명심해 조합원 가입을 결정해야 할 것이라며 파주시 홈페이지에 지역주택조합 바로알기 및 유의사항을 지속 업데이트해 지역주택조합의 관리·감독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조합원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