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
파주시 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
- 금촌·문산청소년문화의집 주관
파주시는 지난 1일 문산행복센터에서 금촌·문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훈) 주관으로 최종환 파주시장, 최유각 파주시의원, 파주시차세대위원회, 문산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자체동아리, 금촌청소년운영위원회 및 토론동아리 어우르다 등이 참여해 파주시 청소년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청소년정책토론회는 ‘청소년 안전과 복지’라는 주제로 1부에는 유중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사무국장의 ‘청소년 참여활동의 이해’라는 특강을 진행했다.
2부에는 파주시차세대위원회가 제안하는 ▲파주시를 가출하는 파주시 청소년들 ▲안심벨을 아십니까?, 문산청소년운영위원회가 제안하는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행복한 놀이터 ▲더욱 더 오고 싶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금촌청소년운영위원회가 제안하는 ▲금촌청소년문화의집 시설 홍보 및 안전에 관한 제안, 금촌토론동아리(어우르다)가 제안하는 ▲청소년수련관을 통해 통일을 대비하는 청소년활동을 제공해주세요 ▲파주시 청소년 성교육을 실시하자 등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환 시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파주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종합적인 정책과 방안을 함께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정책제안에 적극적인 검토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금촌·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청소년들이 주체적인 통일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평화통일영화상영회, 통일 캠페인, 청소년정책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031-953-2081)과 금촌청소년문화의집(031-940-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