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교육지원과] 제11회 도서관학교 운영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5-04-20 13:02: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제11회 도서관학교’ 운영

 - 책 읽는 파주, 시민과 함께 작은도서관 질적 성장 고민 - 

 





작년도 도서관학교 운영 사진 (제 10회)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4월 28일부터 6월 16일까지 '제11회 도서관학교'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도서관학교는 작은도서관을 지역 독서진흥 거점으로 구축하고 운영자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파주시는 선진국 수준의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민밀착형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은도서관 54개소가 있으며, 도시와 농촌의 생활공간 곳곳에서 정보사랑방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파주시 작은도서관은 우수사례로서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이는 10년 이상 운영된 도서관학교의 도서관 철학 및 실무 교육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공공도서관과의 연계협력 방안을 끊임없이 모색하여 작은도서관의 지속 성장을 도모해왔다.



 



금번 교육은 자원봉사 철학 강연, 우수도서관 견학, 사례발표 등이 포함됐다. 작은도서관의 새로운 운영모델을 제시하고 관계자의 실무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파주시 도서관정책팀 관계자는 "올해 도서관학교는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도서관 정신을 한 단계 높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접수는 4월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이며, 파주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pajulib.or.kr)나 전화(☎031-940-5042)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