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사회복지]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 업무협약체결(노인복지관,소방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5-10-15 13:04: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노인복지관과 파주소방서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위한 업무협약 체결

 





 



독거노인 및 취약 계층의 안전사고와 고독사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파주시노인복지관(관장 임창덕)과 파주소방서 (서장 김승룡)는 지난 15일 파주시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주시 노인복지관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중 치매를 앓고 있거나 건강상태가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댁내 가스, 화재, 활동 감지기 및 응급호출버튼 등을 설치하여 관리하는 독거노인응급안전돌봄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파주소방서는 올해 독거노인 60가구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가스타임 밸브사업을 실시해, 독거노인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체계 구축 및 응급상황 대처 네트워크 시스템의 초석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파주소방서는 응급 상황 발생시 신속한 출동과 비상연락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파주시 노인복지관은 독거노인의 사례관리 및 유관기관 지원 체제 마련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은 겨울철 화재 등 재난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조기에 해결하는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