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예산관] 2016년 제1회 제안심사위원회 개최, 파주를 새롭게 디자인
파주시는 지난 23일 ‘2016년 제1회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는 작년 하반기에 채택된 일반제안 14건에 대해 창의성, 계속성, 경제성(능률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심사해 장려상 3건(▲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창패 제작 ▲복지지도 만들기 ▲운정신도시 공원 화장실 안내 개선)을 선정했다.
또한 심의제안 중 아직 실행이 되지 않은 2개 제안에 대해서는 정확한 등급 결정을 위해 올해 시행 후 효과성을 검토, 다음번 심사위원회에 재상정 하기로 했다.
※ 2014년 장려 4건 시상 / 2015년 10건 시상
장려상으로 선정된 ▲수상자(시각장애인)의 만족감을 높이고 장애인의 권익 향상에 이바지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창패 제작’ 제안, ▲원하는 다양한 복지시설을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파주시 지도에 표기하는 ‘복지지도 만들기’ 제안, ▲넓은 공원에서 화장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화장실 거리 이정표를 기존 표지판에 추가 설치하는 ‘운정신도시 공원 화장실 안내 개선’ 제안은 “시민의 생각으로 디자인 하는 파주”의 한 면모라 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올 해 파주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모제안을 계획하고 있어 발전적이고 도적적인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새로운 파주를 설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안신청은 홈페이지 “시민행복제안”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파주시청 기획예산관(☎031-940-495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