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주택과] 공동주택구성원 교육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6-06-28 12:09: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투명하고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에 최선 - 공동주택 구성원 교육 실시 - -입대의와 관리주체 함께 교육으로 정보지식 공유-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지난 22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의무관리 공동주택 관계자 450여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및 소방·방범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공동주택 구성원 교육은 전년도와 달리 동 대표와 관리직원들이 운영·윤리 및 소방·방범 교육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8시간의 교육계획을 수립했다. 담당업무는 다르지만 정보와 지식을 공유해 정부 3.0 정책에 부합하고 교육의 효과와 질을 높이고자 했다.

 

교육에 앞서 공동주택 우수관리 유공자 6명에 대한 파주시장의 표창이 있었다. 주민화합, 공동체 활성화, 전기요금 등 관리비절감방안, 입주민 안전체험실천 등의 교육 실시를 통해 투명하고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를 위해 입주자대표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이재홍 시장은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유치와 운정~대화 간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이 확정되어 100년만의 철도시대가 열리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에 따른 변화에 입주자대표와 시민의 역량을 집중해 조기에 철도사업이 착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