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어르신 쉼터 안전하게~" 파주시설관리공단, 대한노인회 파주시 지부와 함께 경로당 안전점검 나서

입력 : 2019-12-09 11:48:32
수정 : 0000-00-00 00:00:00

"어르신 쉼터 안전하게~"

파주시설관리공단, 대한노인회 파주시 지부와 함께 경로당 안전점검 나서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26일 봉서3리 경로당 안전점검을 전기, 기계, 안전, 건축직 기술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세 번째 실시하였다. 공단은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와 맺은 업무협약 내용을 기반으로 기술 분야별(건축, 기계, 전기, 소방, 산업안전) 안전점검단을 구성하여 지난 8월부터 경로당 안전점검 활동을 추진해왔다.

 

파주읍분회, 위전3리경로당, 봉서3리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돌며 안전점검을 실시했고 풍수해 대비 건축시설, 소방·방화 대피시설, 전기·가스시설 분야를 중점적으로 체크하며 보수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시설물 보수를 지원했다.

 

또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여름철·겨울철 건강관리사항을 전파하고 유관기관 비상연락망을 배포하는 등 안전교육을 통해 어르신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키며 어르신의 안전한 경로당 이용환경을 조성했다.

 

손혁재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시작했던 경로당 안전점검에서 더 나아가 안전 취약 시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안전점검을 지원하고 안전문화 확산과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