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의 '노노아베’ 캠페인

입력 : 2019-08-29 09:20:4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의 '노노아베캠페인

 

 

일본의 수출규제 경제침략으로 시작된 노노아베캠페인과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파주의 정치인들도 성명이나 캠페인 등으로 자신의 정치적 소견을 밝히고 있다.

(71일부터 820일까지 페이스북계정에 오른 노노아베관련 사진을 모았다.)

그리고 동패고 학생이 뉴욕타임즈 편집장에게 보내는 편지도 파주시민들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다. 더불어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85~6일간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한 일본 과거사 교육과 불매운동 등에 대한 여론조사도 눈여겨볼 만하다.

일본의 경제침략으로 촉발된 일본에 대한 재인식이, 친일잔재를 청산하고 식민사관을 벗자는 역사운동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역사바로세우기 운동으로 번지고 있다.

편집자주

---------------------------------------

 

 



1) 김경일 도의원

 

이 시대의 애국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일제 식민지 같은 피눈물나는 과거가 되풀이되지 않기 위해 살아가는 생활속에서 반성하지 않는 전범기업 상품을 멀리하고 생활속에서 우리것을 아끼고 사랑하는 소소한 실천도 애국입니다.

 

 

2) 손희정 도의원

 

일본 경제보복 철회촉구 1인시위 및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 수요시위 참여

아베정권의 반성없는 모습과 경제침탈에 분노하여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관련 시위에 참여했습니다.

 

3) 조성환 도의원

 

85() 일본대사관 앞 36도의 폭염!

대한민국 국민의 마음은 섭씨 100!

기해왜란, 단결된 힘으로 반드시 승리!

 

4) 이진 도의원

816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본의 경제 침략에 대한 경기도 의원들의 1인시위가 726일부터 823일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비가 오는 16일 아침 시위에 참여하였습니다.

 

5) 더불어민주당, 민중당 소속 8명 파주시의원 아베정권 경제보복조치 규탄 성명서 발표

- 74주년 광복절 맞아 일본정부 수출규제조치 규탄 -

 

좌로부터 최유각, 안소희, 박대성, 한양수, 손배찬, 박은주, 목진혁, 이성철의원

 

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최유각, 이성철, 박대성, 한양수, 목진혁, 박은주 시의원)과 민중당(안소희) 시의원 등 8명은 815일 오전 1030,

 

6) 박정 국회의원

87일 금촌역에서 - 아베 정권 규탄 항의 캠페인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조치는 대한민국에 대한 명백한 백색 테러이자 경제보복입니다.

구한말 일본의 제국주의 침략전쟁에 힘없이 당해야 했지만

오늘의 대한민국은 다릅니다.

다시는 지지 않습니다.

앞으로 정부와 함께 일본의 부당한 조치에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국민과 함께 슬기롭게 대처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겠습니다.

 

7) 파주 동패고 임다현 학생

 

임다현 학생이 뉴욕타임즈 편집장에게 편지를 썼다. 근래 뉴욕 타임즈에 기재된, 위안부에 대한 일본의 대답이 실린 기사를 보고, 편지를 쓴 것이다. 일본의 '표현의 부자유전 그후'에 전시되었던 소녀상마저 가림벽으로 폐쇄하는 일본의 행태에 분노하여, 파주학생의 글을 싣는다.

임다현 학생의 편지를 보며 '역사의 과제'를 해결하지 못한 어른으로서 부끄러움과 함께, 깨어있는 의식을 가진 건강한 청소년들이 역사를 정의롭게 할 것이라는 기쁨이 일었다.

동패고 학생의 편지 전문은 [파주에서]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http://www.atpaju.com/news/page/archives.php?idx=15644

 

 

8) 민중당파주지역위원회 노아베 캠페인 88일 금촌역앞

 

오늘 금촌역 광장에서 민중당 파주지역위원회 정당연설회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 국민 청원 서명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초등학생 여러분도 서명에 동참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주권국가로서의 국민의 당당한 행동으로 그 존엄 자존심을 지키며 아이들에게 자주로운 세상을 물려주는데, 이 무더위속 지치지 말고 뛰겠습니다.

 

9) 814일 바르게살기운동 파주시협의회 캠페인

 

금촌역 광장에서 바르게살기운동 파주시협의회 주최 캠페인.

캠페인은 2019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범시민 실천 서명운동과 일본제품 불매운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