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환경 캠페인

입력 : 2019-07-20 06:03:0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환경 캠페인

-파주의 환경을 함께 살립시다

 

 

 

파주시는 19일 금촌역 광장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방효창)와 함께 환경 보호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기후변화와 지구 온난화로 인한 환경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파주시가 펼치고 있는 온실가스·1회용품 줄이기 운동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연중 추진 중인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활성화와 미세먼지 줄이기 운동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참여를 호소했다.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02927일 설립된 파주의 대표적인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 단체로, 지난 해 말 푸른파주21 생활실천협의회에서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했다. ‘미래세대 욕구를 충족시키는 능력과 여건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현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발전에 매진하고 있다.

 

파주시는 생활 속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푸른파주만들기사업을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사업에는 그린리더 교육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활성화 생태해설사 양성 환경기초시설 에코투어 공릉천살리기 프로젝트 비산업부문 에너지 효율화 컨설팅 등의 활동이 포함되며 연중 실시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