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북부 새로운 랜드마크 ‘경기평화광장’으로 가자! 11월 23~25일 기념축제  

입력 : 2018-11-05 08:50:45
수정 : 2018-11-05 08:53:01

 경기북부 새로운 랜드마크 경기평화광장으로

가자! 11월 23~25일 기념축제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개장 기념 축제, 1123~25일 개최

- ‘경기평화광장으로 가자슬로건 하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경기평화광장, 도민과 함께 새로운 경기를 여는 열린 광장 될

- 파빌리온, 숲속놀이터, 수경시설 등 도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 구성

- 서울광장의 1.7배인 22986에 달해

 

 

경기도가 남북교류협력 시대를 맞아 남북 평화의 상징이 될 경기평화광장을 개장하고 이를 기념해 11월 도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펼친다.

오는 24일 공식 개장하는 경기평화광장은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서울광장(13207)1.7배인 22986에 달한다.

경기평화광장은 경기도가 대한민국 평화의 중심 출발점이자, 평화를 주도한다는 상징성을 담아 제안된 이름이다. 광장 명칭은 공모전 및 용역, 선호도 조사 결과를 고려해 경기평화광장으로 결정됐다.

경기평화광장은 도민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파빌리온, 숲속놀이터, 수경시설, 경기도민의 테라스, 잔디광장, 공연의 길 등이다.

또한 강연이나 전시 등이 가능한 복합 공간과 함께 소공연 및 토크콘서트, 세미나·강좌 등이 가능한 공간을 내부에 마련해 도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경기평화광장 개장에 맞춰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열리는 광장축제는 경기평화광장으로 가자라는 슬로건 하에 도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장식은 24일 오후 2시 경기평화광장 특설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의회의원, 지역 국회의원, 경기 북부10개 시·군 시장·군수 등 내빈과 이북도민, 북한이탈주민, 주한미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등 특별 초청 도민들이 참석하며 경기평화광장의 상징적 의미를 더욱 부여할 예정이다.

개장식 주요 행사로는 개장을 알리는 군악대의 화려하고 웅장한 퍼레이드, 인기가수 여자친구, 홍진영, 아이돌 그룹 SF9의 축하공연이 진행되고 축제 기간 중 에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의 무대인 청소년 프린지페스티벌, 대학문화축제, 도민과 지역예술인들이 어우러지는 동아리 예술제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또 문화예술공작소, 꿈꾸는 놀이터, 문화예술 플리마켓, 유라시아사진전 등 특별한 상설 문화프로그램과 전국한우협회 서울인천경기도지회가 함께하는 이벤트, 개성공단 입주기업 물품 판매전이 함께 펼쳐진다.

이 밖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기 거북이 가족 마라톤 대회(www.ggfamilymrt.co.kr)와 로맨틱한 오브제 포토존, 야간 일루미네이션 등 도민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평화광장은 도민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열린 광장이자 문화·역사적으로 북부발전을 이끌 상징적 초석이 될 것이라며 개장에 맞춰 다채롭게 진행되는 광장축제에 많은 도민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