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하초 푸르내 자연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 운영

입력 : 2018-09-19 18:58:55
수정 : 2018-09-20 16:08:44

교하초 푸르내 자연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세시풍속 및 생태체험활동 운영
 

 

 920(목요일) 교하초 푸르내 자연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 운영

MOU 협약 기관(토루 공방, 한향림 옹기박물관, 퍼스트가든)과 함께하는 생태체험활동 실시

지역사회 인적 자원 활용으로 세시풍속 및 민속놀이 체험의 기회 제공


교하초등학교(교장 배영주)920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경기도교육감지정 푸르내 자연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를 실시했다.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활성화 및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생태체험 및 세시풍속 체험활동을 기획운영한 이번 축제에 본교 재학생 외에 220여 명의 외부 신청자가 참여하였다.

 이번 축제는 오전에는 물레체험 및 모빌 만들기, 나만의 도자기컵 만들기, 먼지 먹는 식물 만들기, 세계 악기 만들기, 흡연예방체험 등의 생태 및 인문학 융합 체험 교육활동을 진행했다.

오후에는 우리나라의 4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 만들기 및 강강술래 배우기 등 세시풍속 교육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교하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본교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활용하여 체험자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간식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마을공동체와 MOU 협약을 맺고 자연생태체험, 도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본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체험활동을 원하는 타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각종 공모사업 선정 및 예산 지원을 통해 총 4,6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쾌적한 생태학습장 조성 및 다양한 생태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푸르내 자연체험학습장 관련 소식은 교하초 홈페이지(www.gyoha.es.kr) 혹은 에듀모두(https://edup.goe.go.kr)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신청은 홈페이지 푸르내 체험학습장 메뉴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된다.

 교하초등학교 교장 배영주는 본교 푸르내 자연체험학습장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이 생태감수성을 함양하고 마을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바른 인성을 함양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