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혁신 교육연대’ 창립 - 파주교육의 혁신을 위해 시민, 학부모들이 뭉쳤다.

입력 : 2018-09-10 15:15:1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혁신 교육연대창립 - 파주교육의 혁신을 위해 시민, 학부모들이 뭉쳤다.

 

 

지난 821() 저녁 730분부터 문발동에 있는 공동체 공간 마당에서는 파주의 교육을 걱정하는 시민, 학부모, 교사 20여명이 모여, 교육운동을 위한 시민단체 파주혁신교육연대(약칭 교육연대)’ 창립총회를 가졌다.

그동안 공동추진위원장을 맡아온 류근배 한빛초 운영위원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지방선거 이후 파주교육이 중요한 전기를 맞이하여 교육개혁을 위해 시민의 역량을 모으기위해 창립했다.”고 창립취지를 밝혔다. 총회에서 류근배 한빛조 운영위원장, 최석진 성공회 파주교하씨앗교회, 파주시민참여연대 박병수 대표, 파주마을교육공동체 윤귀호 대표를 공동대표로 선출하하고, 감사는 전종호 일산동고등학교 교감, 고양파주여성민우회 대표는 고문직을 맡아 돕기로 했다. 파주혁신교육연대는 향후 교육운동에 공감하는 시민 및 교육관계자들을 회원으로 모아 조직을 확대하고, 93일에 예정된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 주최의 파주혁신교육지구 토론회를 주관,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활동을 넓혀갈 예정이다.

허영림 기자
#94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