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민이 주인공인 오페라 무대, ‘투란도트’연주회 성료 !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의 가족문화예술프로그램

입력 : 2019-10-25 10:48:27
수정 : 2019-10-29 04:49:09

< 솔가람아트홀 가족 문화예술 프로그램 >

시민이 주인공인 오페라 무대, ‘투란도트연주회 성료 !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혁재)은 솔가람 가족오페라 수료연주회 투란도트가 지난 23,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솔가람아트홀 고유 레퍼토리인 솔가람 가족 오페라는 오페라를 전혀 접해보지 못한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 성악 코치의 무료 수업을 통해 오페라 제작 전 과정을 진행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공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예술교육을 위한 재원을 마련하였고, 지난 425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솔가람 가족오페라의 닻을 올렸다.

 

 

오페라의 기초부터 리딩, 발성, 연기, 공연까지 하나의 작품을 만들기 위하여

30회 교육 진행이 이루어졌다. 그 결과 푸치니의 위대한 역작 투란도트를 가족애가 흠뿍 담긴 공연으로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공연에 참여한 최미정씨는 어렵게만 생각했던 오페라를 30회동안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좋았으며, 특히 가족이 함께 무대에서 연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아이와 뜻 깊은 추억으로 남을 듯 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손혁재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클래식 전문 공연장인 솔가람 아트홀의 컨텐츠를 적극 활용, 시민이 일상 생활에서도 예술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나아가 가족 대상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