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적서초등학교,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경기예선 동상 수상!

입력 : 2023-09-14 04:35:1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적서초등학교,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경기예선 동상 수상!

2023년 신설된 교내 발명동아리로 첫출전 수상

 

도서벽지 적서초 6학년 9명 학생 발명 동아리(적서 아마존) 활동

평일 월요일 저녁 7시 교과보충시간 원격 줌을 통해 발명교육 실시

 

 

적서초등학교(교장 박충호)‘2023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경기 예선에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는 우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특허청에서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610()에 경기도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수원)에서 경기도 예선 대회를 진행하였다.

경기도 지역 예선에 참가한 팀은 2개의 과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첫 번째 과제인 표현과제에서는 사전에 공개된 미션! 인간을 움직여라!’라는 주제로 8분 동안 공연을 하여야 하며, 두 번째 과제인 즉석과제에서는 주어진 재료를 이용하여 15분 안에 현장에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여야 한다.

이번 경기도 예선대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초등부 19팀이 참여하였으며, 적서초등학교는 올해 만들어진 발명동아리 <적서아마존> 팀이 처음으로 참여하였다. 도전 결과 적서아마존(적서초 6학년 이재찬, 임채원, 김시강, 박선우은 동상을 수상하였다.

 

 

적서초 김시강 학생은 대회에 참가해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표현과제를 할 때 떨리고 대사를 까먹고 어려움이 있었고 대회 지도를 해 주신 백진우 선생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스런 마음이 들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초등학교 6학년의 좋은 추억을 쌓아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기회가 된다면 또 다시 대회에 도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적서초 발명동아리 백진우 지도교사는 적서초는 2년째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 IP ACADEMY 사이트 적서초 IP-School 온라인 발명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여 다양한 콘텐츠와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발명교육을 실시해 발명노트를 작성하며 학생들의 창의융합사고력을 키워왔다. 첫 출전에 좋은 결과를 거두어 아이들이 자랑스럽고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적서초 교장 박충호는 어려운 과제를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우리 적서초 6학년 학생들이 자랑스럽다앞으로 적서초의 모든 아이들이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기르고 펼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지원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